오늘은 한국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과 화질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4가지로 광고형 베이직,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입니다.각각 가격과 화질 그리고 동시접속수가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할인해서 시청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정리했으니 OTT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몇몇 국가에서 출시된 광고형 베이직은 월 5,500원의 저렴한 넷플릭스 요금제입니다. 대신 이름 그대로 중간에 광고를 시청해야 하며 일부 영화나 시리즈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화질은 HD까지 지원하고 동시접속은 1인만 가능합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월 9,500원으로 광고 없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화질 HD 지원, 동시접속 1인, 1대 기기로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광고형과 비교해보면 화질과 동시접속수는 같지만 광고가 없어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추가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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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는 월 13,500원으로 역시 광고 없이 풀HD 화질로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지만 동시접속은 2명까지 지원하며 2대 기기로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화질이 좋아지면서 동시 접속 수도 늘었습니다. 프리미엄은 월 17,000원이며 광고 없이 UHD로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동시접속은 4인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6대 기기로 콘텐츠 저장이 가능하며 넷플릭스 공간 음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꽤 비싼 편이라 할인 방법을 자주 이용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제공되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을 정리해보면 광고형 베이직 월 5500원, 베이직 월 9500원, 스탠다드 월 13500원, 프리미엄 월 17,000원입니다. 화질을 비교해보면 HD, FHD, 4K로 바뀝니다. 차이가 느껴지나? 궁금하실 거예요. 결론부터 말하면 화면 크기가 작을수록 차이를 느끼기 어려워집니다. 반대로 말하면 화면의 크기가 클수록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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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요금제에 따른 화질을 비교해봤습니다. 왼쪽부터 UHD, FHD, HD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차이를 말하자면 UHD >>> FHD >> HD 이런 느낌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4K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 PC로 시청했더라도 모니터가 4K 송출이 가능해야 하고 인터넷 속도가 뒷받침돼야 하며 브라우저도 선별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는 4K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TV 또한 4K 지원으로 고화질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콘텐츠도 고화질을 지원해야 합니다.
지원 여부는 마우스를 올리고 보세요.그러므로 내가 시청하는 환경으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도 화질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아 두면 좋겠습니다.그나저나 지금까지 절약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할인 방법은 점유율입니다.나는 예전에는 태블릿에서 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 표준 요금 플랜을 이용했습니다만.UHD화질을 이용하고 싶고 웃돈을 고른다면 꽤 비쌌어요.그래서 지난해부터는 착실하게 점유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점유율을 통해서 월 4,000원대에서 자기 전용 프로필을 발행하고 다른 사람과 시청 기록이 섞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그리고 넷플릭스의 경우 1개월 무료도 없이 사실상 이번 할인되는 방법은 공유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있습니다.넷플릭스의 공유 금지의 이야기는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상 금지하는 쪽보다는 추가 요금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래도 혼자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하기보다는 공유가 더 절약할 수 있겠는데요?!오늘은 한국의 넷플릭스 요금 플랜의 가격과 화질을 비교했습니다.베이직, 스탠더드, 프리미엄은 다른 것보다 화질 차이가 꽤 있지만 일반적인 스마트 폰과 태블릿을 이용하면 FHD/UHD의 차이는 크게 느끼지 않으므로,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은 고화질 콘텐츠의 시청을 원하면 프리미엄을 공유 같은 할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편이 좋다는 게 내 결론입니다.넷플릭스 이용 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투고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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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계정 공유 사이트 알롱쉐어 이용 방법, 요즘은 TV보다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월 구독 형태의 유료라는 점…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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