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새별오름 제주도 오름추천 관광지 그루&사진:초록바다 최양훈 / 여행일 : 2023년 8월 11일
얼마 전 제주도 관광지에 갔다가 제주 새별오름을 오르게 되었다.새별오름은 제주오름 추천 중 최고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제주도 오름추천 제주새별오름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새별오름은 제주공항에서 서남쪽으로 23㎞ 정도 떨어진 곳에서 차로 30~4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제주관광지이다.

새별오름은 수백 대를 주차하고도 남을 정도로 큰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었다.
민둥산이나 큰 언덕처럼 보이는 곳이 새별오름인데 해발 519.3m나 된다고 한다.그러나 이곳 지대가 높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높이가 200m 정도밖에 보이지 않았다.

우리는 왼쪽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 천천히 올라가봤는데 초반부터 경사가 너무 가파르더라.
워낙 가파른 코스라 한꺼번에 오르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올라가서 쉬어, 쉬어 올라가…

그래도 천천히 20분쯤 올라가니 8부 능선쯤에 도착했다.아래를 내려다보니 탁 트인 전망이 일품이었다.우리는 이 코스에 올랐는데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여기로 내려가는 사람도 있었어.올라오는 것보다 내려가는 게 더 힘들게 느껴질 정도다.새별이라는 이름은 저녁에 쓸쓸히 떠 있는 샛별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이곳은 제주도 오름의 추천으로 인기 있는 관광지다.8부 능선에서 완만하게 이어지는 길을 따라 정상에 다시 올랐다.S자를 그리며 뱀처럼 휘어진 코스가 운치가 있었다.좌우의 특히 큰 나무는 잘 보이지 않고 억새와 풀만 자라고 있을 뿐이다.완연한 가을이 되면 억새는 꽃을 피우고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산 전체가 대부분 억새로 덮여 있어 장관이다.제주 새별오름에는 정월 대보름에 들불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액을 털어내고 풍요와 다복을 빌면서 오름 전체에 자란 억새를 통째로 태워버린다.그 광경은 볼 수 없었지만 어두운 밤에 타오르는 붉은 들불은 아마도 장관일 것이다.TV에서는 몇 번 본 적이 있고 그 모습이 머릿속에 남는다.3040분쯤 올라가자 정상에 도착했다.정상에는 비석에 새별오름이라고 새겨 세워서 높았다.사방에 탁 트인 전망이 너무 좋아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정상에 오르자 저마다 카메라를 꺼내 촬영하느라 바빴다.서남쪽으로는 초원 너머 짙푸른 바다와 비양도가 조망되고 저녁에는 감동적인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올라가면 땀을 많이 흘렸지만 탁 트인 정상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더위를 완전히 식혀주었다.제주도 오름 추천으로 정말 좋은 관광지였어.올라온 코스 쪽 서쪽 방향을 바라보니 이달오름, 누운 오름 등이 눈에 들어왔다.주차장이 있는 방향으로는 넓은 초지가 펼쳐져 있었다.제주 새별오름은 제주도오름 추천으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힘들게 올라갔기 때문에 쉽게 내려가지 못해도 모두 풍경을 감상하기도 하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시원한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힘들게 올랐던 것을 완전히 잊게 했다.정상에 잠시 머문 뒤 우리는 다시 올라간 반대 방향으로 내려갔다.내리막 코스는 오르막길보다는 조금 완만했지만 그래도 가파른 곳은 마찬가지였다.이곳은 제주도 오름 추천으로 멋진 관광지였어.내릴 때도 시원한 전망과 아름다운 풍경은 여전했다.제주 새별오름은 제주도오름의 추천으로 아주 좋은 곳이었다.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우리처럼 대부분 관광객이라 가벼운 옷차림으로 둘러봤다.그림처럼 펼쳐져 있는 이런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것이다.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대자연의 모습을 마음껏 보고 즐길 수 있었다.그림처럼 펼쳐져 있는 이런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것이다.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대자연의 모습을 마음껏 보고 즐길 수 있었다.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새별오름주차장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4554-12새별오름주차장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4554-12새별오름주차장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45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