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구글 주가 내년 흐름에 중요한 3가지

대부분의 기술 분야와 마찬가지로 구글 주가(티커:GOOGL)도 올해 전체 시장에서 상당히 견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현재 2022년까지 2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성장이 둔화되고 수익이 하락하면서 경기침체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서 구글 주가는 연초 대비 37% 하락했습니다.이러한 어려움은 상황 속에서 내년 주가 흐름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세 가지 요소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수익성 개선

구글은 사업이 둔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호화로운 혜택, 수익화에 고생한 문샷 프로젝트, 공격적인 고용에 지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분기 매출 증가율이 6%로 둔화됐음에도 직원 수는 지난 1년간 150,028명에서 186,779명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이러한 회사의 지출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를 잘 알고 있으며, 이번 실적 발표로 투자자들에게 고용이 4분기부터 2023년까지 둔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FO 러츠포라트는 4분기에 회사가 3분기에 추가한 12,765명의 절반 미만 인원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고, 이에 2023년에는 고용을 늦추기 위한 회사의 정책이 더 드러나 수익성 개선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광고사업 회복

두 번째는 광고 사업의 회복입니다. 광고는 주기적인 산업이며, 기업이 경기 침체를 느낄 때 가장 기업이 가장 먼저 비용을 절감하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특히 디지털 광고에서는 수요와 예산에 따라 지출을 늘리거나 줄이기가 특히 쉽기 때문입니다.구글은 2009년 매출 성장은 한 자릿수로 둔화되다가 이듬해 25%로 회복됐고 코로나 초기 기간 알파벳 매출은 실제로 1분기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가 이듬해 급증했습니다.

경기 침체가 일어날지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광고 수요가 회복된다는 것은 이에 맞는 또 다른 경기 흐름에 따라 광고 수요를 다시 회복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 검색이나 유튜브와 같은 구글 광고 플랫폼은 우리 시대에서 수천 개의 브랜드를 위한 필수 고객 확보 채널이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또한 구글은 검색 광고에서 시장 점유율을 잃지 않았다는 점도 큽니다. 다만 다른 산업과 같은 거시적 역풍을 겪고 있을 뿐 정작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검색광고를 생각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부분이 있을까요?지금은 수요가 줄고 있지만 결국 많은 브랜드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결국 광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내년에는 다시 광고 사업이 회복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3) 낮은 주가가격

구글은 지구상에서 가장 지배적인 비즈니스 중 하나이며 일상적으로 평균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주가수익률(PER)은 S&P500의 20.04보다 적은 17~18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또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인 약 1160억달러를 빼면 PP 비율은 16에 가깝습니다. 결국 매출 성장과 수익성이 개선된다면 현재 구글 주가는 전체 시장에 비해 완전히 저평가돼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올해 구글은 3분기까지 440억달러의 주식을 환매하고 지난 1년간 발행주식 수를 3% 줄이는 등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하고 있습니다. 1년 전보다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상황에서 특히 대차대조표에 1,000억달러 이상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이 있는 자사주 매입을 가속화할 가능성도 있는 상황입니다.결국 지금 상황에서 구글 주가는 S&P500에 비해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2023년 수익성 개선 및 광고 수요 반등이 오면 충분히 이익을 볼 가능성이 높은 가격대입니다.결국 위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고려할 때 구글 주가는 내년에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충분한 장점이 있는 가격대에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필자는 개인투자자로서 주관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부족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이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모든 투자는 개인의 판단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AUzmJoUd7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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